본문 바로가기

 

 

바이오 기업은 믿거다/(과거) 제넥신

제넥신,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의 발표 내용은?

by 아구아s 2021. 1. 15.

 

제넥신이 39회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1월 11일, 온라인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매년 세계 제약바이오 기업을 초청하여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매년 본 행사에서는 세계 여러 기업들의 M&A와 기술 수출, 기술 협력 등을 포함한 투자 논의가 이루어집니다.

 

제넥신의 발표를 맡은 우정원 연구소장 겸 사장은, 국내에서 1/2a상을 진행 중인 GX-19N 백신의 진행 상황, 그리고 머크 사의 키트루다와 병용 요법으로 임상 1b/2상을 진행 중인 GX-I7* 개발 상황으로 발표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로도 임상 1상을 진행 중임

 

 

 

 

하지만 GX-19N 백신에 대한 특별한 업데이트는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제넥신 컨퍼런스 발표 자료

 

제넥신은 위의 발표 자료에서 처럼, 5년 안에 7개의 신약 물질에 대한 허가(BLA)*를 신청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BLA : Biologics License Application 생물의약품허가신청 / NDA : New Drug Application 신약허가신청(FDA)

 

1. 코로나19 백신 GX-19N (2021)

2. 삼중음성유방암(TNBC) 치료제 GX-I7(머크 사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병용 요법) (2022/23)

3. 자궁경부암 DNA백신 GX-188E(키트루다와 병용 요법) (2022/23)

4. 코로나19 치료제 GX-I7 (2022/23)

5. 만성 신장 질환 관련 빈혈 치료제 GX-E4 (2023/24)

6. 성장 호르몬 결핍증 치료제 GX-H9 (2023/24)

7. 교모세포종 치료제 GX-I7(항암제 테모졸로마이드 병용 요법) (2024/25)

 

 

 

 

또한 제넥신은, 수많은 글로벌 바이오 기업과의 전략 파트너십에 대해서도 소개했습니다.

 

 

제넥신과의 조인트 벤처는 나스닥 상장사 레졸루트 포함 6개 업체이며, 얼마 전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 네오이뮨텍, 아이맵바이오파마, 툴젠, 파마젯 등에도 지분 투자를 해왔습니다.

 

또한, 글로벌 제약사인 로슈(Roche), 머크(Merck) 등과 핵심 신약 임상에 대한 업무협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번 제넥신의 J.P. 모건 컨퍼런스 발표는 우리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GX-19N의 진행 상황보다는, 제넥신의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과 개발 타임라인에 초점을 맞춘 발표였습니다.

 

제넥신의 탄탄한 파이프라인과 임상 시험 진행 상황, 글로벌 제약사와의 기술 협력/이전, 투자 현황을 볼 수 있었던 이번 발표는 제넥신이 글로벌 파마로 도약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의 표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코로나19 백신의 지연으로 많은 주주들에게 실망감을 안겼지만, 제넥신은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한국의 자랑스러운 바이오 기업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제넥신을 지켜보아야 할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제넥신의 미래는 어디로 향하게 될까요? 국내 바이오 산업의 선두에 우뚝설 제넥신을 기대해봐도 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