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의 우상향/미국 기업 뉴스

이항 홀딩스 사태 어떻게 귀결될까? 이항 홀딩스의 해명!

by 아구아s 2021. 2. 20.

 

이항 홀딩스의 주가가 17일 폭락 후에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인 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이항 주가의 모습

 

우리는 지난 포스팅에서 이항 홀딩스의 폭락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아래 포스팅 참고)

 

 

2021/02/18 - [미국 주식의 우상향/미국 기업 뉴스] - 이항 홀딩스, 주가가 60% 이상 대폭락하는 사태를 맞이하다! (+ 18일 새벽 현재 다시 폭등중!)

 

 

이항 홀딩스, 주가가 60% 이상 대폭락하는 사태를 맞이하다! (+ 18일 새벽 현재 다시 폭등중!)

지난 밤, 중국의 유인드론 전문 기업인 이항 홀딩스의 주가가 대폭락 사태를 맞이했습니다. 하루 사이에 124.09달러에서 46.30달러까지 폭락(62.69%)하였으며, 시가총액 기준 4조 7000억원이 증발하게

aguas.tistory.com

 

하지만 그 다음날, V자 반등이라고 할 만큼 갑작스러운 67%의 상승을 보였죠. 의아한 순간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급반등을 이끌어낸 해명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이항 홀딩스의 주요 해명 내용

 

1. 쿤샹(Kunxiang)과의 거짓계약?

 

 

숏 셀러(공매도, 여기서는 울프팩리서치를 의미)는 쿤샹이 이항의 주주이며, 주가 상승을 위해 거짓 계약을 체결했다고 의심하고 있지만 쿤샹은 이항의 주식을 IPO 이전 혹은 이후에 한번도 보유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쿤샹과의 계약은 다른 중국 내 다른 고객들과의 계약과 다를 것이 없는 정상적인 거래라고 밝혔습니다.

 

 

 

 

2. 생산 시설의 부재?

 

 

숏 셀러는 이항의 본사와 생산 시설이 거의 비어있다시피 하다고 주장했지만, 이항의 광저우 공장이 8,750 평방미터에 드론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동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숏 셀러들이 내세운 사진은 잘못된 것이며, 의도적으로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해명에는 그를 뒷받침할만한 근거 자료가 전혀 제시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정확하게 사실 근거를 알 길은 없겠지만, 정상 계약에 대한 자료나 생산 시설에 대한 사진이나 영상이 없어 주장의 신빙성이 다소 떨어진다고 느껴지네요..ㅠㅠ

 

이항 홀딩스의 새로운 공장 건설은?

 

그나마 이항이 기댈 수 있는 것은, 이항이 건설하고 있는 광동성의 공장이 거의 완공되었으며, 올해 2분기부터 생산에 돌입한다는 소식인 것 같습니다.(이마저도 스캠이 아니라면)

 

 

광동의 윤푸 공장은 24,000 평방미터 규모이고 최신식 생산 설비가 갖춰지고 있습니다. 연간 600개의 여객 드론 EH216이 생산 가능해, 전세계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항 홀딩스가 새로운 공장 건설로 믿을 수 있을만한 생산 시설을 공개할 수 있다면, 상황이 반전될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계 최초의 유인 드론 상업화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중국의 혁신 기업으로 각광받았던 이항 홀딩스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관심을 집중시킨 기업입니다.

 

기업 가치가 사상 유례없는 수준으로 치솟았지만, 이번에 나온 울프팩리서치의 공매도 리포트는 이항 홀딩스를 나락으로 빠트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공매도 리포트에 보다 더 자세하고 명쾌한 해명을 내놓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의심의 눈초리를 지울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시 한번 중국 기업은 조심 또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항 홀딩스 사태가 다음주에는 어떤 국면을 맞이하게 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