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 기업은 믿거다/(과거) 바이오 기업 뉴스

에이치엘비, 주가 상승의 조짐이 보인다? 또다른 암종 완전관해(완치)!

by 아구아s 2021. 3. 26.

 

에이치엘비가 금일, 자사의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이 기존 간암, 폐암 등에 이어 선양낭성암(침샘암)에서도 완전관해(완치) 사례가 보고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우한의 연구진이 선양낭성암을 진단받은 30세 남성을 리보세라닙과 백금을 기반으로 한 약물 네다플라틴으로 치료한 결과, 3주 만에 완전관해를 관찰하여 지속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선양낭성암은 흔히 침샘암으로 불리며, 미국에서 매년 1,200건 이상 발생하는 희귀 암입니다. 세계적으로 표준치료제가 없어, 선양낭성암 치료제로 리보세라닙이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자회사 엘레바 테라퓨틱스는 선양낭성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리보세라닙 임상 2상을 승인받고 지난해 3월부터 환자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임상 규모를 72명으로 확대하여, 환자 모집률이 90%가 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환자 모집이 막바지에 다다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완전관해 관찰 사례에 따라, 리보세라닙의 선양낭성암 임상이 에이치엘비에게 유리하게 흘러갈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미국암학회 AACR의 Clinical Cancer Research 간행물에서 간암, 폐암, 위암, 식도암, 뇌종양 등 10개 암, 15개 이상 적응증에 대한 완전관해가 보고된 바 있는데, 이들과 함께 선양낭성암에서도 관해 현상이 나타나, 업계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에이치엘비는 현재, 리보세라닙의 위암 치료제 FDA 허가 승인(NDA)을 받기 위해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리보세라닙 약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보세요!

 

 

<리보세라닙 포스팅>

aguas.tistory.com/66

 

에이치엘비의 리보세라닙에 대해 알아보자! 작용기전 적응증 임상시험현황 (물질편)

에이치엘비가 지난 2020년 글로벌 권리를 획득한 리보세라닙.(변경 전 이름은 아파티닙입니다.) 대체 바이오 접점이 전혀 없던 진양곤 회장이 리보세라닙의 어떤 점을 보고 LSKB에 거액을 투자하

aguas.tistory.com

 

추가적으로, 에이치엘비의 공매도 거래량이 대폭 줄어들었다는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이었던 19일, 공매도 거래는 3,212건으로 폭발적인 거래량을 기록했는데, 이후 23일 37건, 24일 68건을 기록한 후 25일에는 0건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3일 발표된 공매도 잔고 수량은 249만 여건, 잔고 금액은 1046억 여원으로 꾸준히 감소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눈 앞에 닥쳤던 위기를 하나하나 돌파해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에이치엘비.

 

과연 우리나라 바이오 대장주로 다시 한번 우뚝 설 수 있을까요?

댓글